파페치 인수한 쿠팡.. “명품브랜드 샤넬 , 에르메스백도 팝니다” 6500억 인수

글샘일보 :

파페치 인수한 쿠팡.. “명품브랜드 샤넬 , 에르메스백도 팝니다” 6500억 인수

사진=Canva
사진=Canva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강자 쿠팡이 세계 1위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파페치를 인수한다.

190여 개국에 진출한 파페치를 인수하면서 쿠팡은 단숨에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그동안 약점으로 꼽히던 패션과 명품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쿠팡이 글로벌 기업을 인수한 건 2020년 싱가포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 훅(hooq)을 인수한 데 이어 두 번째다. 쿠팡의 모회사인 미국 쿠팡Inc는 18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규모 명품 플랫폼 파페치 인수 계획을 발표했다.

쿠팡Inc는 파페치 인수에 대해 "4000억달러(약 521조2000억원) 규모의 글로벌 명품 시장에서 리더(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쿠팡의 탁월한 운영 시스템과 물류 혁신을 명품 생태계를 이끈 파페치의 경험과 결합해 전 세계 고객과 부티크, 브랜드에 탁월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팡Inc는 "파페치가 독점 브랜드와 부티크에 맞춤형(비스포크) 첨단 기술을 제공하고, 세계 유수 디자이너들이 전 세계 소비자와 접하도록 5억달러 규모의 자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파페치 

2007년 영국에서 출범한 파페치는 3대 명품인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을 비롯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 400여 개가 입점해 있는 명품 플랫폼이다.

미국, 영국 등 전 세계 190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해 약 3조원(약 23억1668만달러)의 매출을 거뒀다. 또 오프화이트 등을 보유한 패션 의류 기업 뉴가드그룹과 미국 스타디움 굿즈 등을 인수해 운영 중이다.

아테나

사진=Canva
사진=Canva

쿠팡Inc는 투자사 그린옥스 캐피탈과 함께 파페치의 사업과 자산 인수를 위해 아테나란 합자회사를 설립하고, 아테나는 인수대금 명목으로 파페치와 브릿지론을 체결해 5억달러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를 통해 밝혔다.

아테나 지분은 쿠팡Inc가 80.1%, 그린옥스 펀드가 19.9%를 소유한다. 쿠팡Inc는 "영국법에 의거한 사전회생절차를 통해 아테나는 파페치의 모든 비즈니스를 인수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했다.

쿠팡Inc는 "영국법에 의거한 사전 회생절차(pre-pack administration process)를 통해 아테나는 파페치의 모든 비즈니스를 인수할 것"이라며 "다만 아테나가 관련 규제 승인을 받는다는 조건"이라고 설명했다.

쿠팡은 한국이 1인당 개인 명품 지출이 전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점을 전하며 파페치로부터 엄청난 가치를 끌어낼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자평했다.

쿠팡은 190개국에 진출한 이커머스 네트워크와 인기 명품 브랜드를 보유한 파페치 인수로 그동안 약점으로 꼽히던 패션 부문의 경쟁력을 단숨에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세계 최대 명품 플랫폼으로 꼽히는 파페치에는 샤넬·루이비통·입생로랑 등 명품을 판매하는 유럽 부티크와 백화점 매장 등이 입점해 있다.

또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와 팜 엔젤스 등을 운영하는 이탈리아 뉴가즈그룹, 영국 명품 부티크 브라운스, 미국 스타디움 굿즈도 산하에 두고 있다.

국내 이커머스 1위인 쿠팡은 식음료와 생활필수품 영역에 강점을 두고 최근 꾸준히 패션과 화장품 부문 강화에 공을 들이고 있었다.

김 의장은 "파페치는 명품 분야의 랜드마크 기업으로 온라인 명품이 명품 시장의 미래임을 보여주는 변혁의 주체"라며 "전 세계의 명품 구매 고객의 경험을 새롭게 정의할 엄청난 기회를 맞았다"라고 말했다.

파페치 창업자인 호세 네베스 최고경영자(CEO)는 "쿠팡의 검증된 실적과 상거래 혁신 경험은 (파페치의) 브랜드, 부티크, 전 세계 수백만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범석 쿠팡Inc 창업자 겸 CEO는 “파페치는 명품 분야의 랜드마크 기업으로 온라인 럭셔리가 명품 리테일의 미래임을 보여주는 변혁의 주체”라며 “앞으로 파페치는 비상장사로 안정적이고 신중한 성장을 추구함과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브랜드에 대한 고품격 경험을 제공하는데 다시 한번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글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페치 인수한 쿠팡.. “명품브랜드 샤넬 , 에르메스백도 팝니다” 6500억 인수 | 베타테스터 : https://beta.newsdao.kr/JebMPtJWFgFu

언론사 기사보기


양귀비 , 공공 분양한 텃밭에서 발견.. “ 텃밭 임대인 황당”
서울 노원구에서 소유하고 있는 민간이 임대한 공공텃밭에서 양귀비가 무더기로 재배되어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
도쿄 한국 학교에서 최루 스프레이 분사로 피해자 속출.. “ 최소 23명”
도쿄 신주쿠구 한국학교에서 학생이 호신용 스프레이를 살포하려 수십 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사건 전말은 일본 …
임영웅 신곡 '온기' 멜론 주간 인기상 4주 연속 1위
가수 임영웅이 신곡 '온기'로 멜론 주간 인기상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임영웅은 멜론 앱에서 진행된 …
임영웅 'Do or Die 두 오어 다이' 음원영상 1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유튜브 콘텐츠들의 지속적인 인기로 명실상부 유튜브 제왕 으로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계속해서 구축…
베타테스터 © beta.newsda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PartnersiX